영주권자 등 비시민권자 투표하면 추방 ‘적색경보’

 

매번 대선 등에서 비시민권자 800만명이상 투표

적발되면 서류미비자는 물론 영주권자도 추방

 

대통령 선거때마다 서류미비자나 영주권자 등 비시민권자들이 800만명 이상이 투표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고의 또는 부주의로 투표했다가 추방당하는 사례들이 속출해 경종을 울려주고 있다.

 

서류미비자들은 물론이고 영주권자들이 고의가 아니라 잘 모르고 투표했더라도 적발되면 추방되고 있다

 

2016년 백악관 레이스가 경선 후반전에 접어들고 11월 본선이 다가오면서 이민사회에 다시 한번 투표 경보가  발령되고 있다.

 

미국시민권자로서 투표권이 있는 유권자가 아닌데도 연방선거에 투표했다가 돌이킬 수 없는 형사처벌과 추방조치를 당할 수 있다고 경고되고 있다.

 

매번 대통령 선거때에는 서류미비자나 영주권자 등 비 시민권자들이 800만명 이상이 투표하고 있는 것 으로 조사되고 있다고 워싱턴 포스트 등 미 언론들은 지적하고 있다.

 

전체 투표자들 가운데 적어도 6.4%, 많게는 13%나 투표권이 없으면서도 투표한 비시민권자로 조지 메이슨대를  비롯한 조사기관들은 밝히고 있다

 

비시민권자의 투표가 800만표 이상 지속되자 불법 투표로 선거결과를 좌우하는 것 아니냐는 논란을  초래하고 있다

 

이 때문인 듯 대통령 선거나 총선 등 연방선거에 불법투표한 서류미비자 또는 영주권자 등 비시민권자 들에 대해선 추방하는 가혹한 처벌을 하고 있다

 

특히 합법체류하고 있는 영주권자가 고의가 아니라 모르고 투표하더라도 추방대상이 된다는 연방법무부 산하 이민항소위원회의 판정도 나와 있다.

 

페루출신의 한 영주권자는 일리노이주에서 운전면허증을 취득하면서 잘모르고 유권자등록까지 신청 했고 엉터리 행정때문인지 투표권을 얻어 실제로 선거에 참여해 한표를 행사했다.

 

이 영주권자는 더욱이 시민권을 신청하면서 과거에 투표했다는 점을 고백했다가  추방령을 받았다

 

조지 메이슨대 연구조사에 따르면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처음 당선됐던 2008년 대통령 선거때에는 전체 투표자 1억 3100만명 가운데  6.4%인 840명이 유권자가 아닌데도 투표한 것으로 추산된 바 있으며 일부 조사에선 그보다 2배인 13%에 달한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투표권 없는 외국인들의 투표는 80%가 민주당 후보에게 돌아가고 있어 공화당이 엄격한 조사와 처벌을 강조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