젭 부시 서류미비자 합법신분 부여안 반드시 추진

 

워크비자, 세금납부시작, 소정벌금, 영어, 정부혜택 불이용 조건

첫 임기 4년안에 포괄이민개혁법도 우선정책으로 추진 약속

 

차기 대선을 위한 공화당 경선 후보인 젭 부시 전 플로리다 주지사는 1100만 서류미비자들에게 소정의 절차를 거치면 합법신분을 부여하는 이민개혁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공약했다.

 

공화당원들의 63%나 불법이민자 추방에 찬성하는 강경론이 급증했으나 젭 부시 후보는 온건 이민개혁

론을 고수하고 있다.

 

2016년 차기 대선에 뛰어든 공화당 경선후보들이 뜨거운 감자, 이민해법을 놓고 승부를 걸기 시작했다.

 

공화당 경선 레이스에서 초반 1~2위를 달리고 있는 젭 부시 전 플로리다 주지사는 보다 확고한 서류 미비자 구제조치를 제시하며 이민자 표심 잡기에 나섰다.

 

젭 부시 후보는 미국내 라티노방송인 텔레문도와 가진 인터뷰에서 스페인어를 구사하며 이민개혁을 우선 추진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젭 부시 후보는 1차로 1100만 서류미비자들에게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Legal Status(합법신분)를 부여하는 방안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서류미비자들은 그늘에서 나와 워크 비자를 받아 세금을 납부하기 시작하며 소정의 벌금을 물어야 한다고 부시 후보는 지적했다.

 

또한 영어를 배우는 대신 정부혜택은 이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부시 후보는 제시했다.

 

이러한 소정의 절차를 거치는 서류미비자들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합법신분(Legal Status)을 받게 될 것 으로 젭 부시 후보는 제안했다.

 

젭 부시 후보는 특히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첫 임기 4년안에 포괄이민 개혁을 우선순위 정책으로 삼아 연방의회에서 성사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시 후보는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이민자 표만 의식해 일방통행함으로써 이민개혁에 실패한 것”이라고 비판하고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같은 공화당의회와 협력해 이민개혁을 성사시킬수 있을것이라고 밝혔다

 

젭 부시 후보의 이민개혁안은 2013년 상원에서 통과됐던 포괄이민개혁법안과 그에 따라 서류미비자 들에게 미국시민권까지 허용하는 방안에서는 한발 후퇴한 것으로 보이지만 2단계로 나눠 추진하면 결국 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즉 공화당 진영의 반발을 감안해 1단계로 오바마 이민개혁 행정명령을 폐기하는 대신 합법신분 부여안  만 먼저 시행한 후에 2단계로 연방의회에서 시민권까지 허용하는 포괄이민개혁법안을 성사시키려는 의도로 관측되고 있다.

 

현재 공화당원 등록유권자들은 불법이민자 구제에 반대하는 기류가 다시 강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CNN의 조사결과 공화당원의 63%나 불법이민자들을 추방해야 한다고 답한 반면 합법신분을 부여해야 한다는 의견은 34%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Tags

Related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