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자동시민권 제한 등 강경 반이민정책 제시

 

형사범죄 불체자 추방, 불법이민및 불법고용 단속 강화

출생시 자동시민권부여 제한, 합법 영주권 발급 일시 중지

 

공화당 경선의 선두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형사범죄 이민자 전원추방, 불법이민과 불법고용단속 강화는 물론 자동 시민권 부여 제한, 합법 영주권 발급 일시 중지 등 초강경 이민정책을 공식 제시했다.

 

트럼프 후보는 멕시칸을 비롯한 반이민 발언에 그치지 않고 대표적인 반이민정책들을 망라해 자신의  대선 공약으로 내걸어 이민사회의 우려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출사표를 던질 때 부터 반이민 레토릭으로 파문을 일으켰던 공화당 경선의 선두주자 도널드 트럼프 후보 가 초강경 반이민정책들을 내세우며 이민자들과의 싸움을 걸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후보는 16일 그간 대표적인 반이민정책들로 꼽혀온 갖가지 조치들을 모두 합친 자신의  이민정책안을 공식 발표했다.

 

첫째 강경한 반이민파들이 내걸어온 출생에 의한 자동 미국시민권 부여를 합법이민자 자녀로 제한하는

Birthright Citizenship을 추진하겠다고 공언했다.

 

자동 미국시민권 제한은 부모들중의 한명이 미국시민권자나 영주권자등  합법신분이어야 자녀가 미국서 태어날때 미국시민권을 부여한다는 것으로 부모양쪽 불법체류자,원정출산에 의한 시민권을 원천 봉쇄 하려는 강경 조치이다.

 

둘째 1100만명에 달하는 미국내 서류미비자들에 대해선 그간 언급했던 터치백 방식의 일부 구제를 아예 언급하지 않고 형사범죄 이민자들을 전원 추방하겠다고 밝혔다.

 

셋째 향후 불법이민을 봉쇄하기 위해 미국내 불법이민과 불법고용을 강력히 단속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미국내 이민단속을 전담하고 있는 ICE(이민세관집행국) 요원들을 현재 5000여명에서 1만 5000여명으로 3배 늘리겠다고 밝혔다.

 

또한 미국 입출국자들을 추적하는 시스템중에 가동되지 않고 있는 출국(Exit) 통제도 완전 풀가동해 합법 비자로 왔다가 눌러 앉는 오버스테이 불법이민자들을 포착해 전국에 수배하고 형사처벌하며 추방 시키 겠다고 제시했다.

 

합법 취업자격을 확인하는 E-Verify 프로그램을 미 전역에서 의무화시켜 불법이민자들을 고용하지 못하 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국경지역에 장벽을 건설하되 그 비용을 멕시코 정부에게 물리고 내지 않으면 멕시코 기업인이나 외교관,

일반인들의 미국비자나 국경통행카드 발급시 비용을 부과하고 송금수수료로 올릴 것이라고 경고했다.

 

넷째 합법 영주권 발급까지 일시 중지하겠다는 과격한 방안을 내걸어 논란을 빚고 있다.

 

트럼프 후보는 미국내에서 취업못한 이민자들과 미국태생 근로자들이 우선 일자리를 찾도록 일정기간  영주권 발급을 중지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도널드 트럼프 후보는 자신이 독설과 막말만으로 돌풍을 일으키는 게 아니라 집권 청사진과 구체적인 정책들을 갖고 있는 대통령 후보감임을 과시하려는 것으로 보이지만 지나친 반이민 정책을 내걸어 본인 은 물론 공화당의 이민자 표심 잡기와는 동떨어진 행보를 취하고 있는 것으로 비판받고 있다.

 

 

Tags

Related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