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범죄자 추방 주력, 선량 불체자 구제’ 시사

 

“대단한 사람들 많아 분명히 이민정책 완화 있을 것”

범죄자 위주 현행 수준 추방, 선량한 불체자 구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통령 후보가 자신의 초강경 이민정책을 대폭 완화할 것임을 공개 천명하고 형사 범죄자 추방에 주력한후 선량한 불법체류자들에 대해선 추방재판과 합법신분 제공 등 법에 따라 조치할 것임을 시사했다.

 

이는 이민정책을 일대 전환해 부시와 오바마 행정부 등 전임 행정부와 같은 불법이민자 정책을 펴겠다는 뜻으로 해석되고 있다.

 

이민정책을 놓고 부심해온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통령 후보가 처음으로 초강경 입장을 대폭 완화할 것임을 직접 공표하고 새로 결정하고 있는 구체안들을 시사하고 나섰다.

 

도널드 트럼프 후보는 FOX 뉴스가 주관한 타운홀 미팅과 인터뷰 등을 통해 “확실히 이민정책에서 완화 가 있을 수 있다”며 “우리는 사람들을 해치지 않기를 바라고 있기 때문이고 이나라에는 훌륭하고 위대한 사람들(이민자)이 많이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후보는 특히 추방군을 신설해 1100만 불법이민자 전원을 대대적으로 추방하겠다는 지금까지의

초강경 추방정책을 포기하는 대신 부시와 오바마 등 전임 행정부들과 같은 추방정책을 펼 것임을 내비 쳤다.

 

트럼프 후보는 “내가 이민정책에서 처음으로 할 일은 불법이민자들 중에서 나쁜 사람들부터 추방하는 것” 이라며 갱단 조직원이나 살인자 등 형사범죄자들 부터 추방하는데 주력하게 될 것임을 분명히 했다.

 

트럼프 후보의 새 추방정책은 형사범죄자 추방 우선은 물론 한해 추방규모에서도 부시 공화당 행정부와  오바마 민주당 행정부 수준을 따라할 것임을 예고하고 있는 것으로 미 언론들은 해석하고 있다.

 

그럴 경우 트럼프 후보는 불법이민자 1100만명 전원 추방 대신에 형사범죄자와 테러위험인물들을 중심 으로 한해에 20만~40만명씩 추방하는 정책을 펴게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트럼프 후보는 범죄자가 아닌 선량한 불법이민자들에 대해서는 법에 따라 조치하게 될 것으로 밝혔다.

 

이는 현행법에 따라 불법이민자들 중에서 추방됐다가 다시 밀입국한 사람들이나 다른 경범죄와 병합된 사람들은 추방재판에서 추방여부를 판가름받게 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되고 있다.

 

반면 단순 이민법 위반자들에 대해서는 합법신분을 부여해 구제해주되 구체적인 구제방법은 연방의회 와 최종 결정하겠다는 입장으로 미 언론들은 해석하고 있다.

 

트럼프 후보는 선량한 불법이민자들을 구제하는 방법으로 일단 본국에 일시 귀국했다가 미국에 돌아 오면 합법신분을 부여하는 터치백 방식과 미국시민권은 불허하되 영주권까지 허용하는 방안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미 언론들은 전하고 있다

 

 

Related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