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하원의원 63명, 합법이민확대 촉구

 

오바마에 연대서명 서한 이민행정명령 압박

H-1B 비자 취업, 가족 영주권 대폭 확대안

 

민주당의 연방하원의원 63명이 연대 서명서한을 버락 오바마 대통령에게 보내 이민행정명령을 통해 합법 비자와 영주권을 대폭 늘리는 조치를 반드시 취해달라고 촉구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11월중에 합법영주권 확대를 포함하는 이민행정명령을 단행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이민행정명령을 미룬 버락 오바마 대통령을 향해 민주당 연방하원의원들이 연대 서명서한까지  채택하고 획기적인 이민개선조치들을 단행하도록 강한 압박을 하고 나섰다.

 

민주당의 연방하원의원 63명은 한명씩 일일히 연대 서명한 서한을 오바마 대통령에게 보내고  이민행정명령을 통해 대통령 권한으로 합법적으로 단행할 수 있는 이민개선조치들을 반드시 취해 달라고 촉구했다.

 

연대 서명 서한을 보낸 민주당 하원의원들 중에는 히스패닉 의원총회와 아태계 의원총회에 동시 회원인 하비에르 베세라 하원의원과 아태계 의원총회 의장인 주디 추, 명예의장인 마이클 혼다,

코리아 코커스 공동의장인 제리 코널리 하원의원 등이 모두 참여하고 있다.

 

또한 민주당 하원의 최고 원로인 존 카니어스, 존 루이스 하원의원 등 블랙 커뮤니티 대표들도 대거 동참하고 있다.

 

민주당 하원의원 63명은 이 서명서한에서 오바마 대통령이 공화당의 반대가 있더라도 이민행정 명령을 반드시 단행해야 하며 서류미비자 구제조치와 함께 합법 비자와 이민 적체를 제거할 수 있는 이민개선조치들도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하원의원들은 구체적인 방법까지 제시하지는 않았으나 이미 백악관이 검토해온 방안들과 거의 일치하고 있어 이민행정명령에 획기적인 서류미비자 구제조치와 합법비자및 영주권 확대 방안이 모두 포함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점차 가시화되고 있는 합법이민 확대조치들로는 동반가족들의 영주권쿼터 계산을 제외시킴으로서 두배나 많은 그린카드를 발급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백악관은 취업이민과 우선순위 있는 가족초청이민의 연간 영주권쿼터 한도를 현행 36만 6000개에서 70만개 이상으로 2배 늘리는 방안을 적극 고려해온 것으로 워싱턴 포스트와 월스트 리트 저널 등 미 언론들이 보도해 왔다.

 

백악관은 영주권 발급시 이민신청자 1명만 하나의 쿼터를 사용하는 것으로 계산하고 동반가족 들은 카운터 하지 않음으로써 적체를 없애고 그린카드를 두배 많이 발급할수 있는 획기적인 합법 이민 개선안을 고려해온 것으로 미 언론들이 전한 바 있다.

 

현재 해마다 영주권을 발급할수 있는 연간 쿼터 한도는 가족이민 22만 6000개,취업이민 14만개 등 36만 6000개인데 두배인 70만개 이상으로 대폭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함께 취업이민에서 과거에 사용하지 못해 사장돼 있는 영주권 번호 30만개 가운데 일부를  복원해 STEM 전공 유학생이나 창업자들에게 그린카드를 제공하는데 사용하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Tags

Related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