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군도 3명 격리, 한국행 예약 급감

 

주한미군 용산,성남,평택에서 3명 격리

미국내 한국행 항공기 예약 28% 감소

 

한국의 메르스 사태로 주한미군 3명이 격리되고 미국내 한국행 항공편 예약이 30%나 급감하는 등 여파 를 미치고 있다

 

미 CDC(질병통제예방센터) 등 미 당국은 아직 한국방문을 자제하도록 권고하지는 않고 있으나 메르스 주의보를 자주 엎데이트하며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한국의 메르스 사태를 바라보는 미국에서도 갈수록 긴장과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주한미군에도 메르스 비상이 걸렸다고 성조지를 비롯한 미 언론들이 보도하고 있다.

 

주한미군 2명과 미군가족 1명 등 3명이 메르스 의심증상을 보여 격리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 이다.

 

주한미군에서는 평택주둔 캠프 험프리에서 미 육군 병사 1명이 메르스 환자가 발생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적이 있어 격리된채 감시받고 있다.

 

캠프 험프리 주둔 미군은 검사결과 음성으로 판정받았으나 여전히 기지내에서 격리되고 있는 것으로 주한미군측은 밝혔다.

 

이와함께 성남에 있는 미공군 K-16 전투기 기지에서도 미군 1명이 메르스 의심 증상으로 기지밖 시설에 격리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서울 용산에서는 미군 가족 1명이 기지안에서 격리된채 감시받고 있다.

 

2만 8500명이나 주둔하고 있는 주한미군측은 메르스 전염사태가 번지지나 않을 까 초비상을 걸고 있는 것으로 성조지 등 미 언론들은 전하고 있다.

 

더욱이 미국내에서는 이제 한국행 항공기 예약이 급감하는 여파가 본격화되고 있다.

 

미국의 여행전문지 트래블 위클리에 따르면 미국에서 한국으로 가는 항공기 예약이 5월 20일부터  6월 5일사이에 전년보다 28%나 급감했다.

 

전체 한국행 항공기 예약이 14.9% 감소한 것에 비해 미국내의 예약이 더 많이 줄어들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행 항공기 탑승을 전격 취소한 사례는 21.3%나 증가한 것으로 이 여행전문지는 전했다.

 

이에따라 한국의 메르스 사태가 조기에 진압되지 않으면 한국 여행업계가 10만명 이상의 방문객 감소 로 23억달러의 경제적 손실을 입을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고 미 언론들은 보도하고 있다.

 

 

 

Tags

Related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