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신분도용범죄 피하는 5가지 방법

 

미 신분도용범죄 한해 1500만명, 1인당 1800달러 피해

금융서류 파기, 여러 비밀번호사용, 도찰주의, 크레딧체크, 소셜번호주의

 

미국에서 한해 1500만명이상이 피해를 당하고 있는 신분도용범죄를 피하기 위해서는 5가지 주의 사항들을 지켜야 할 것으로 권고되고 있다.

 

신용카드나 은행등의 청구서와 오퍼서류들을 완전 파기해 버리고 온라인에서 여러가지 비밀번호를 사용하며 소셜 번호를 최대한 공개하지 않아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강조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한해 1500만명 이상이 신분도용범죄에 피해를 당하고 있고 갈수록 기승을 부리고 있다.

 

신분도용범죄 피해자들은 1인당 1800달러의 금전적 피해를 보고 있다.

 

갈수록 기승을 부리는 신분도용범죄의 피해를 최대한 피하려면 적어도 5가지 주의사항을 철저히 지키 라고 전문가들은 강력히 권고하고 있다.

 

첫째 매달 날라오는 신용카드나 은행등의 스테이트 먼트들을 버릴 때 반드시 완전 파기해 이름등 신상 정보와 거래내역 등을 짜맞추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요즘은 페이퍼리스를 선택해 온라인 상에서만 확인하는 사람들이 급증해 있지만 신용카드나 은행등에서 일방적으로 보내오는 오퍼 제안서류들이 많아 이를 철저히 파기해야 할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둘째 온라인상에서 이용하고 있는 본인의 여러 계정에 똑같은 비밀번호를 피하는 대신 서로 다른 비번을 사용해야 하며 주기적으로 바꿔줘야 한다.

 

비밀번호는 8자리 이상으로 문자와 숫자, 대문자와 소문자를 섞어 쓰는게 바람직하다.

 

셋째 사무실이나 집에 신분정보들이 들어 있는 문서파일을 누구나 쉽사리 볼 수 있도록 내버려 두지 말아야 한다

 

요즘은 스마트 폰으로 쉽게 문서파일을 도찰(도둑촬영)해 가는 경우들이 늘고 있다.

 

넷째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자신의 크레딧 리포트와 크레딧 스코어를 체크해 신분도용범죄가 발생했는 지를 점검해야 한다.

 

Annualcreditreport.com 에서 1년에 한번 크레딧 리포트를 무료로 확인하는 것은 물론 credit.com 에서  한달에 한번 무료로 크레딧 스코어를 체크해 볼 수 있다.

 

다섯째 신분도용범죄자들에게는 매스터 키와도 같은 소셜시큐리티 번호는 최대한 공개하지 말아야 한다.

 

소셜 시큐리티 카드를 지참하고 다니지 말고 믿을 수 없는 사람에게는 제시해서는 안되며 심지어 번호 제시를 요구하는 공공기관에서도 비공개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문의해 가능하면 제공하지 않는게 좋다.

 

 

 

 

 

 

 

 

Tags

Related pos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