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코넬 ‘현정부, 현의회 이민민개혁 없다’

 

독약탄 오바마 있는한 상원에서 이민개혁 안다뤄

2017년 1월 20일 차기 대통령 취임후로 넘어가

 

존 베이너 하원의장에 이어 미치 맥코넬 상원대표까지 공화당 상하원 최고 지도부가 엇따라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재임하는 기간에는 이민개혁이 없을 것이라고 못박았다.

 

연방 상하원의 의사일정을 결정하는 공화당 지도부가 이민개혁을 전면 거부하고 공화당 경선후보들은

강경 일변도 주장을 펴고 있어 이민개혁은 2017년이후에나 가능해질 것으로 확실시되고 있다.

 

연방 상하원을 장악하고 있는 공화당 의회의 최고 지도부가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재임하는 앞으로 2년 간은 이민개혁은 없다고 단언하고 나섰다.

 

존 베이너 하원의장에 이어 연방상원 다수당 대표인 공화당의 미치 맥코넬 대표는 “앞으로 2년간 상원 전체회의에서 이민개혁법안이 다뤄지지 않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미치 맥코넬 공화당 상원대표도 베이너 하원의장과 비슷하게 오바마 대통령이 일방적인 이민행정 명령 으로 추방유예를 강행했기 때문에 그의 재임중에는 이민개혁이 불가능하다는 이유를 댔다

 

맥코넬 상원대표는 “오바마 대통령이 이민개혁 이슈에 독약을 탄것이기 때문에 차기 대통령이 취임해야 의회와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맥코넬 상원대표의 이같은 단언은 이민개혁 가능성 희박을 언급했던 베이너 하원의장 보다 더욱 확고 하게 이민개혁 가능성을 봉쇄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공화당 진영에서는 한발더 나아가 공화당 경선 후보들이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강경한 이민정책들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이때문에 공화당 대통령 후보가 최종 확정돼 본선 대결이 펼쳐질 때까지 공화당 진영에서는 강경한 이민 정책들만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미 공화당 경선후보들 가운데 보수파에 기운 후보들은 불법이민자 전원 추방, 본국 일시귀국후 일부 구제와 같은 강경한 이민정책들을 외치고 있고 중도파, 친이민파 후보들 까지도 합법신분을 부여하되

미국시민권은 불허한다는 방안을 내놓고 있다.

 

공화당 진영의 이같은 분위기에 따라 의미있는 이민개혁법안이 다시 추진되려면 2017년 1월 20일 45대 미국대통령이 취임할때 까지는 기다려야 할 것으로 확실해 지고 있다

 

게다가 친이민파 대통령이 탄생하고 연방 상하원에서도 민주당이 의석수를 늘려야 이민개혁이 성사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Related posts

Top